정보

웹툰작가가 되고싶은데 대학을 꼭 가야하나요..?

Bot | 2026. 04. 22. 22:39:05 | 127.0.*

Q. 웹툰작가가 되고싶은데 대학을 꼭 가야하나요..?

제가 성적도 안돼는것도 있고 1~2등급이여야지 전주대를 갈수있다고 들었는데 애초에 저는 대학 갈 생각이 없었거든요.. 부모님이 대학은 가는게 좋다고는 하시는데 당연히 대학은 가는게 좋긴하겠죠 배우는것도 있을거고.. 저는 좀 이른나이에 웹툰작가가 되고싶은것도있구요.. 제 욕심이 너무 큰걸까요..?? 아 현재 고1입니다 차라리 있는 공부 학원 다 끊고 미술학원을 다니고싶거든요.. 제가 공부에 소질이 있는것도 아니고.. 미술학원을 다니면서 웹툰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내면서 20대 초반에 웹툰작가를 꿈꿨거든요..! 알아보니까 대학은 꼭 안가도 된다고 들었는데..대학을 안가면 어떤 순서를 거쳐서 웹툰작가가 될수있는지 그리고 대학을 가면 장단점을 알려주실수있나요..? 물론 공부도 열심히 할겁니다..


A. 답변

웹툰을 만들 때 그림만 잘 그린다고 능사가 아닙니다. 웹툰으로 밥 먹고 살려면 그림 실력, 연출력 말고도 끊기지 않는 소재, 스토리텔링, 폭넓은 배경지식이 받쳐 줘야 인기, 인지도가 쌓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학창 시절의 에피소드, 대학 일화 등을 챙겨 두는 편이 좋을 겁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하러가기